2024학년도 전기(2025년 2월 졸업) 학위청구논문 준비하시는 석,박사선생님들께 알립니다.
2024학년도 전기 학위청구 심사용 논문을 10월 10일(목) ~ 10월 14(월) 오후 5시까지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.
심사용논문과 심사요구서, 심사비용입금증, 윤리서약서 (박사만 이력서6부 포함)함께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.
첨부파일 심사 계획서를 꼭 확인하기기 바랍니다.
★2016년 1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대상자부터 표절방지프로그램 검증 절차 의무화★
대학원공지사항 - 표절예방프로그램 ‘턴잇인(Turnitin)’ 신규 클래스 이용 안내 및 협조 요청 (pusan.ac.kr)
영어영문학과 유사도 또는 표절률 통과기준은 Turnitin 15%로 하되, 자세한 사항은 각 심사위원회에서 자율적으로 판단
★2017학년도 전기부터 학위논문 작성지침(서식포함)이 변경되어 시행하고 있으니 변경된 지침 및 서식을 준수하여 논문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★
* 심사용 논문 접수 시 학과에 제출할 서류
가. 학위청구논문 심사요구서 1부, 연구윤리준수서약서 1부(지도교수님 서명 필수)
나. 제본한 심사용 논문(석사 3부, 박사 5부)
다. 이력서 6부(박사에 한함 : 심사위원용 각 1부, 본부 제출용 1부)
라. 심사료 입금증 : 석사 100,000원, 박사 300,000원 - 꼭 심사료 입금증 제출하셔야 합니다!!
입금처 :
마. 표절방지 프로그램 검사결과표, 표절 검사 논문 전체
- 학위논문 위조, 변조, 표절, 대필 등의 연구 부정행위 근절을 위하여 연구윤리 준수 서약서 및 표절방지 프로그램 결과표를 필수로 제출
* 박사논문심사 대상자 분들은 본 심사에 앞서 예비심사 를 진행합니다.
박사의 경우 예비심사용 소논문 2편 포함한 예비심사 서류를 9월 30일(월)까지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.
(예비심사는 예비발표와는 무관합니다! 예비심사는 논문심사를 위한 절차입니다!)
① 이력서
② 학사, 석사, 박사과정 성적증명서
③ 박사학위청구논문 국문요약서
④ 예비심사용 소논문 (200점 이상) 대학원공지사항 - 박사학위논문 청구, 예비심사 연구실적물 관련 (pusan.ac.kr)
예비심사 통과 후, 심사결과는 과사무실에서 개별 연락 드리며 연락받으신 후, 심사요구서와 심사료 입금증, 표절방지 프로그램 검사결과표, 연구윤리준수서약서를 비롯한 서류들을 기간 내(~10월 14일(월)까지 오후 5시까지)에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.
모든 서류신청은 꼭 기한 내에 하시기 바랍니다.
첨부파일에 모든내용이 있으니, 첨부파일 꼭 열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꼭 지도 교수님과 상의하시고 확인받으신 후에 논문 제출하셔야 합니다.
* 학위논문 위조, 변조, 표절, 대필 등의 연구 부정행위 근절을 위하여 논문 작성 대상자 및 지도교수에게 연구윤리준수 서약서를 받고 있습니다.
붙임 1. 학위청구논문 심사 계획(안) 1부.
2. 학위청구논문 심사요구서 서식 1부.
3. 연구윤리준수 서약서 1부.
4. 학위청구논문 작성 시 준수사항.
5. 박사학위논문 심사결과보고서 등 서식 1부.
6. 석사학위논문 심사결과보고서 등 서식 1부.
* 논문 발표를 하시려는 분들은 지도 교수님과 반드시 상의하신 후에 학과사무실로 9월 30일(월)까지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.
영어학 발표회 : 2024. 10. 18.(금) 11:00~, 인문관 217호
영문학 발표회 : 2024. 10. 18.(금) 14:00~, 인문관 217호
= 번역학 학위청구논문 발표 -> 지도교수님 전공별로 진행 =
2021년 1월부터(1월 문학 논문발표회부터) 적용하기로 함. <2020. 11. 25. 회의 결과>
= 대학원 생활 진행순서 개요(참고용) =
시기 | 내용 | 비고 |
(입학) |
|
|
첫째학기 | 박사과정 지도교수 선정 |
|
(방학) |
|
|
둘째학기 | 석사과정 지도교수 선정 |
|
(방학) |
|
|
셋째학기 | 학위청구논문 예비발표, 학위청구시험 | 영어학 4월/10월 *4월과 10월에 있는 논문발표회에서 발표하지 못한 경우, 뒤따르는 방학 중 영어학 세미나에서 예비발표를 할 수 있음 |
(방학) | 영문학 2월/8월 | |
넷째학기 | 학위청구시험, 학위청구논문제출, 학위청구논문 본발표, 논문심사 | 4월/10월 |
(방학) | (수료 혹은 학위취득, 또는 수료후연구생 신청[희망자]) |
|
= 학위청구논문 서식 =
학위논문작성지침상 정해져 있는 표지, 등표지, 속표지및인준지,초록을 제외하고 목차, 본문등은 자유롭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. (글자체, 크기 자율작성)
대학원공지사항 - [재공지]학위청구논문 서식 수정사항 (pusan.ac.kr)
문의 : 051-510-1510